고객센터

자유게시판

제목 테스트합니다
작성자 테스트
작성일자 2019-04-03
미추홀구 사회적기업팀과 미추홀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난 1월, 2월 (주)다사랑보육서비스,인천로컬푸드생산자협동조합 등 미추홀구 관내 20여개 사회적기업을 방문하여 금년 사업계획 및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기업성장에 도움이 되는 지원사업, 컨설팅, 프로보노 및 전문가 자문, 사회서비스 등을 협의하였다. 인천시 (예비)사회적기업은 총 189개소이며, 이중 미추홀구는 10개 군구중 가장 많은 39개의 (예비)사회적기업이 있다.
홈플러스 인하점 2층에 위치한 사회적경제 복합매장 두레온(溫)에서 3/20(수) ~ 5/29(수), 6/5(수) ~7/24(수), 9/18(수) ~ 11/13(수)에 각 기수별로 8회씩 미추홀구 온마을학교 사업을 통한 초등학생 문화예술 교육이 매주 수요일 15:00 ~ 16:30에 진행된다. 세부프로그램은 2019년 미추홀구 온마을학교 교육프로그램에서 확인 할수있다. 또한 두레온(溫)에서는 4월부터는 주민이 참여하는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체험문의는 032-862-7888, 032-883-7888으로 하면된다(더보기)
지난 2월 27일, 28일 양일에 걸쳐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관으로 군구 및 중간기관 워크숍이 진행되었다. 미추홀구에서는 박규남 팀장이 참가하여 대구 동구를 포함하여 대구지역 협동조합, 사회적기업을 탐방하고 대구동구사회적경제협의회 및 대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네트워크를 마련하고 참가자간 협력과 연대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2월 12일 미추홀구 교육혁신지구 사업 설명회에 참가하여, 금년 추진사업 및 교육 성공사례를 청취하고, 미추홀구 20여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하여 만든 자유학년제 교육프로그램 소개책자를 참가한 각급 학교 선생님들에게 홍보 배포하였다. 또한 미추홀구사회적기업인 (주)청청프로젝트연구소와 협동조합다락도 사례발표 및 홍보하여 학교와 연계되어 조율중이라고 한다.
미추홀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프로보노인 김동우 노무사의 사연이 코오롱그룹 오운문화재단 발행 잡지 ‘살맛나는 세상’ 3,4월호에 실렸다. 김동우 노무사는 2013년부터 사회적기업, 협동조합을 대상으로 무료로 자문하고 있으며, 사회적기업 임직원 직무교육, 인사 노무 상담, 컨설팅도 제공하면서 미추홀구 사회적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더보기)
미추홀구 청년창업거리에 입주한 예비사회적기업 (주)클림(대표 신혜림)을 소개합니다. (주)클림은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음료제조 및 케이터링, 푸드스타일링 교육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작년 11월에는 인천공항공사 CSV 일자리창출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활발하게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클림은 Ten Cups for One Chance(하나의 기회를 위한 열잔)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10잔이 팔리면 하나의 기회, 일자리가 창출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작년 12월 인천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된 (주)리스펙(대표 유재은)은 중소기업과 청년구직자의 채용 미스 매칭을 해소하기 위하여, 구직자 홍보동영상을 제작하여, 기업에 제공하고 또한 기업소개 영상도 제작하여 구직자들의 주목을 끌게 하여 채용으로 연계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영상을 통하여 취업하자라는 슬로건으로 대한민국 청년의 구인구직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기업으로 유재은 대표는 뛰어난 창의력과 도전정신을 인정받아 2018년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주)잇츠고(대표 김필주)는 작년 12월 인천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푸드트럭 창업자를 대상으로 전국의 축제, 행사장 지역에서 푸드트럭 존을 운영하고, 케이터링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폐업 위기의 식당이나 푸드트럭 주방을 공유공간으로 활용하는 사업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음식점의 창․폐업이 빈번한 시대에 폐업을 최소화하고 로컬푸드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역농가, 음식업 모두 상생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더스트레이트(대표 김주현)는 작년 12월 인천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건강한 직장과 지역사회를 만들어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잘못된 작업환경과 생활습관으로 발생하는 거북목, 허리통증, 디스크와 같은 근골격계 질환에 노출되어 있는 근로자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재활치료사, 산업위생관리기사, 인간공학기사 등 전문가가 직접 기업을 찾아가 근골격계부담작업 유해요인을 조사하고 예방프로그램을 통한 그룹 및 1:1 체형 교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고용노동부 공고] 3/7(목) 2019년 제1차 사회적기업 인증공고
[행사 안내] 3/20(수) ~ 11/13(수) 은하수미술관 행사 매주(수) 진행
[행사 안내] 3/7일(목) ~ 10/31(목) 경인교통방송 라디오프로그램 사회적기업소개 안내
[행사 안내] 4월 ~ 11월 두레온(溫) 무료체험 강의 매월 진행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