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14
제목 윈도우10 반드시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 이유
등록일 2016-05-11
◆보안에 중점, 최신 기능 탑재 

윈도우 10은 친숙하면서도 빠른 환경을 제공한다. 익숙한 시작 메뉴가 돌아왔고, 라이브 타일의 실시간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에게 특화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윈도우 역사상 가장 안전한 윈도우를 자랑한다.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와 스마트스크린(SmartScreen)을 통해 각종 바이러스, 멀웨어, 피싱에 대응할 수 있으며, 윈도우 헬로(Windows Hello)를 사용해 패스워드 없이 빠르고 안전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최신 기능과 보안 업데이트가 무료로 지원되므로 항상 최신 상태의 윈도우 10을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우 10은 보다 개인화되고 생산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음성, 펜, 동작 인식을 통해 PC와 자연스럽게 상호작용할 수 있으며, 오피스 및 스카이프와 호환된다. 스냅(Snap) 및 작업 보기(Task View)를 통해 여러 작업을 전환해 사용하면서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윈도우 10에는 코타나(디지털 개인비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새로운 인터넷 브라우저), 엑스박스 앱(엑스박스 원에 등록된 친구, 게임, 게임 기록 등 연동 가능), 컨티뉴엄(앱과 사용자 경험 터치나 데스크톱 모드에 맞춰 자동 최적화), 기본 앱(사진, 지도 앱과 음악 앱인 ‘그루브’와 ‘영화 및 TV’ 앱), 마이크로소프트 폰 컴패니언 앱(아이폰, 안드로이드, 윈도우 폰의 사진 및 파일 이동 등 관리), 오피스 모바일(이동하면서도 작업할 수 있도록 설계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앱) 등 혁신적인 기능과 디바이스가 탑재돼 있다.  

◆업그레이드 방법  

정품 윈도우 7 및 8.1이 탑재된 PC 및 태블릿을 사용 중인 일반 사용자는 손쉽게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를 미리 예약한 일반 사용자는 오늘부터 순차적으로 제공되는 알림을 통해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기업 고객의 경우 각자 환경에 따라 윈도우 10을 이용할 수 있다. 볼륨 라이선스 계약을 한 기업 및 단체, 학교는 8월 1일부터 윈도우 10 엔터프라이즈 또는 윈도우 10 에듀케이션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윈도 버전 혹은 업그레이드 가능 여부를 알아보려면, 사용 중인 윈도 운영 체제 확인하기 페이지를 방문해서 확인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가 가능한지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작업 표시줄 오른쪽 끝에 있는 윈도 모양 업그레이드 도우미 아이콘을 클릭, ‘윈도 10 시작 앱’을 연다 ▲팝업 창의 왼쪽 상단 메뉴를 찾는다 ▲‘PC 확인’을 클릭 ▲호환 여부를 확인하면 된다. 

업그레이드 도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내 PC 버전이나 사양을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다.  

윈도우 10이 탑재된 디바이스는 7월 29일부터 출시되며 추후 더 많은 디바이스 출시가 예정돼 있다. 업그레이드, 호환 가능한 새로운 디바이스, 윈도우 앱에 대한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MS는 윈도우 10 출시를 기념해 전세계 13개 도시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에서 #UpgradeYourWorld 태그와 응원하고 싶은 국제 비영리단체에 #vote 태그를 달아 투표하면 된다. 가장 많은 표를 받은 국제 비영리단체에게는 마이크로소프트가 현금을 기부할 예정이다.  



업그레이드 방법 및 질의 
 
Q1. 업그레이드 하기 전 준비해야 할게 있다면?  
 
업그레이드 시 약 3GB의 여유 공간이 필요하며, 유/무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해야 한다. 또한, 제어판에서 윈도 업데이트가 사용 가능하도록 설정해두어야 한다. 윈도 업데이트 사용 가능 설정은 내 컴퓨터>제어판>시스템 및 보안>윈도 업데이트>설정 변경 메뉴에서 자동으로 설치 항목을 클릭하면 된다.  
 
Q2. 업그레이드할 때 백업해야 하나.  
 
업그레이드 시 자동으로 문서와 파일이 보존되므로 쉽고 빠르게 설치 가능하다. 하지만 보다 안전한 업데이트를 위해 모든 데이터를 백업해 두는 것을 권장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를 이용하면 무료로 15GB까지 저장할 수 있다. 자세한 백업 방법은 안내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Q3. 윈도우 10에서도 이전에 사용하던 프로그램들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나.
 
윈도우 10은 기본적으로 윈도우 8.1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 구동되도록 설계됐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윈도우 10에서 작동하지 않거나 기능 구현이 안 되는 있는 앱도 있을 수 있으며,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한 후 앱을 다시 설치해야 할 수도 있다.